건강.취미.음악.D+

술 호록, 추억도 함께 호록

녹색걷기 2023. 9. 7. 07:11

홍대에서 즐기는
세계 주류 여행
T팩토리 복합문화공간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는 SK텔레콤에서 운영하는 830m²(약 250평) 규모의 공간으로,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https://youtube.com/shorts/JrGbtPWSyS4?si=oWLSHvE6qyKbcTpR

현재 진행 중인 주류 팝업 ‘호록(Horok)’은 ‘세계 주류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지하철역
을 다니며 다양한 주류 및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이색 팝업 전시다. 술을 마시는 것보다 술 자체에 관심을 갖는 요즘 세대에 딱 맞는다. 최근 2030세대는 술의 풍미, 술에 담긴 뜻, 술이 만들어진 배경, 술병 디자인에 더 많은 관심을 두는 경향이 있는데,
이를 겨냥해 이번 팝업을 기획했다.
입장할 때 한잔 무료시음 티켓
(1 Free Drink)과 세계 주류 노선 7개가 나와 있는 리플렛을 받았다. 입구에 들어서면 전시 관계자의 이용 설명과 함께 체험이 시작된다. 입구는 지하철 개찰구와 동일하게 구성했고 무료 시음 티켓은 옛날 지하철 표와 같아 추억 돋는다.
1층에 입장하면 국가별 주류
총 34종이 5개 부스에 마련돼 있다. 국산 와인과 막걸리부터 일본의 사케, 중국의 맥주, 미국의 하이볼, 유럽의 위스키까지 있어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각 부스에서 시음 티켓을 내고 원하는 주류를 주문하면 해당 노선에 스티커를 붙여주고 주류를 제공한다.
리플렛 뒷면에는 34종의 주류 각각의 사진, 알코올 도수, 당도, 산도, 바디감까지 나와 있어
마음에 드는 주류를 선택하면 된다.
막걸리와 야쿠르트의 합성어로 이름을 지은 ‘막쿠르트’는 한국의 ‘막걸리역’ 부스에서 받을 수 있다. 야쿠르트 병과 비슷한 용기에 들어 있는 막쿠르트는 실제 야쿠르트 색의 술이다. 알코올 향은 거의
안 나고 달콤한 야쿠르트 맛이어서 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