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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서비스 한곳에 모은 통합 사이트 출범

녹색걷기 2017. 7. 26. 13:13

민원서류 발급, 여권만료일 확인, 소득확인증명 등

정부 각 기관이 각각 제공하던 공공 서비스를

통합 인터넷 사이트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는 정부 서비스 통합 포털

'정부24'☞http://www.gov.kr 를 26일 열었다.

 

정부24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서비스 7만여 건을 모아 주제별로 안내ㆍ제공한다.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대ㆍ중ㆍ소 주제별로

3단계에 걸쳐 서비스를 안내한다. 나의 혜택 찾기,

생애주기별 서비스 등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에 따라 주민등록 등ㆍ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같은

민원서류를 쉽게 발급할 수 있게 됐다. 또 건강, 세금, 병역,

연금, 여권만료일 등 생활서비스 42종을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주민등록등본,

전입신고, 납세증명서 등 371종의 서비스는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행정안전부는 "그동안 국민이 불편해하던 '액티브 엑스'(Active-X)를

홈페이지에서 걷어내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다"며 "이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화면을 구성했다"고 소개했다.

또 수수료 지불 방법도 신용카드나 계좌이체에서

카카오페이ㆍ페이코 등 각종 간편결제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기존 민원24 www.minwon.go.kr

회원이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정보 활용 동의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2019년까지 행정서비스 282종을

정부24에 연계해 2020년부터는 정부의 주요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