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 발급, 여권만료일 확인, 소득확인증명 등
정부 각 기관이 각각 제공하던 공공 서비스를
통합 인터넷 사이트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행정안전부는 정부 서비스 통합 포털
'정부24'☞http://www.gov.kr 를 26일 열었다.
정부24는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의
서비스 7만여 건을 모아 주제별로 안내ㆍ제공한다.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대ㆍ중ㆍ소 주제별로
3단계에 걸쳐 서비스를 안내한다. 나의 혜택 찾기,
생애주기별 서비스 등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에 따라 주민등록 등ㆍ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같은
민원서류를 쉽게 발급할 수 있게 됐다. 또 건강, 세금, 병역,
연금, 여권만료일 등 생활서비스 42종을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주민등록등본,
전입신고, 납세증명서 등 371종의 서비스는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행정안전부는 "그동안 국민이 불편해하던 '액티브 엑스'(Active-X)를
홈페이지에서 걷어내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다"며 "이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화면을 구성했다"고 소개했다.
또 수수료 지불 방법도 신용카드나 계좌이체에서
카카오페이ㆍ페이코 등 각종 간편결제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기존 민원24 www.minwon.go.kr
회원이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정보 활용 동의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2019년까지 행정서비스 282종을
정부24에 연계해 2020년부터는 정부의 주요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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