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와 처세훈.책읽기

내 최고의 하루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녹색걷기 2022. 10. 28. 02:29

https://youtu.be/90RxquP2ako

책소개
“당신에게는 지금 당장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오늘이 있다!”
입소문만으로 전세계 베스트셀러! 아마존 리뷰 9천 개 이상, 평점 4.7을 기록한 화제작!
100만 독자가 열광한 나의 오늘을 뜨겁게 사랑하는 77가지 방법!

“브리애나 위스트의 글은 마치 인생의 알약 같다!” 전세계 SNS에서 생생한 리뷰와 입소문만으로 강력 추천작으로 소개되고 수십 개국에서 출간해 수많은 독자 사이에 화제가 된 책이 있다. 2021, 2022년 연속 아마존 종합 100위 베스트셀러에 오랫동안 자리매김하고, 독일 슈피겔에서 7주 넘게 종합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사람들의 뜨거운 찬사가 이어지고 있는 책, 바로 《내 최고의 하루는 오늘부터 시작된다》다.
인생과 일의 성장과 성공에 대한 글을 오랫동안 써온 시인이자 전세계 30개국에 책을 출간한 밀리언셀러 작가 ‘브리애나 위스트’. 그는 인생의 변화를 이끄는 힘과 깊은 위로가 되는 글로 100만 독자에게 ‘치유의 마법사’로 불린다. 저자는 한때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자신감 상실로 정서 불안과 강박 증세에 시달리며 어떻게 살아야 앞으로의 삶을 잘 살아갈 수 있을지에 대해 스스로 묻고 또 물었다. 그 답을 찾기 위해 자기계발, 철학, 심리, 과학, 종교 등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책을 독파했고 이를 통해 얻은 지식과 지혜를 글로 쓰고 직접 실천하는 등 삶의 변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
그 결과 ‘생각이 달라지는 순간 인생은 더 이상 어제와 같지 않다’라는 말처럼 세상의 모든 성공한 사람은 생각(관점)을 바꾸고 자신의 인생을 긍정하며 삶을 원하는 방향으로 180도 바꾸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러한 자신의 깨달음과 삶의 조언을 담아 저자는 저명 매체와 SNS에 글을 쓰기 시작했고 그의 글은 사람들의 높은 공감을 얻어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번져나갔다. 이 책에는 ‘길을 잃었을 때 다시 삶의 목표를 찾는 법’, ‘생각보다 잘 살고 있다고 말해주는 17가지 신호’, ‘세상에 휘둘리지 않고 나를 지키는 6가지 방법’ 등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변화를 통해 얻은 구체적인 삶의 조언과 지혜들로 가득하다.
잠들기 전 혹은 아침에 일어나서 한 꼭지씩 오늘 내게 필요한 지혜를 찾아 읽어보자. “이 책을 펼치면 내 삶을 진단받고 치유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라는 독자의 말처럼 이전의 막막하고 정체된 삶에서 깨어 나와 원하던 삶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갈 수 있게 될 것이다.

더보기
출판사 서평
“나는 행복할 자격이 있다. 나는 나 자신에게 친절할 자격이 있다.
나는 나를 사랑할 자격이 있다!”
‘치유의 마법사’브리애나 위스트의 지금 이 순간 내 인생을 긍정하는 응원의 책!

아마존에서 9,500개 이상의 후기와 평점 4.7을 기록, 전세계 100만 독자의 인생을 치유하고 변화시킨 마법 같은 책이 드디어 한국에도 출간되었다! 틱톡 누적 조회수 100만 이상, SNS에 글을 올리자마자 ‘좋아요’가 평균 3~5만 개씩 눌리며 높은 공감을 얻었고 8권의 저서로 서른 살에 밀리언셀러 작가가 된 브리애나 위스트의 《내 최고의 하루는 오늘부터 시작된다》다.
많은 사람이 지금 자신의 삶보다 더 나은 곳, 더 큰 행복을 향해서 단숨에 뛰어오르고 싶어 한다. 그러나 어떻게 해야 할지 방법을 모르거나 ‘나는 안 될 거야’라는 생각에 살아온 방식대로 안주하며 살곤 한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과 혼란스러운 세상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 마음에 불안과 두려움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런 오늘날에는 누구도 분명하게 ‘이렇게 살면 된다’라며 해답을 제시하거나 새로운 삶의 방식을 시도하기가 쉽지 않다.

우리 자신을 변화시키는 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생각의 변화다. 익숙한 패턴에서 조금만 벗어나 관점을 달리하면 전에는 몰랐던 완전히 새로운 해결책이 나타난다. 생각이 달라지는 순간 삶은 더 이상 어제와 같지 않다. 달라진 오늘 나의 생각과 태도가 내일의 인생을 완전히 바꾼다. (들어가며 중에서)

이 책의 저자 브리애나 위스트도 한때는 ‘인생의 독’이 되는 생각과 자기혐오와 씨름하고 방황했다. 저자는 자신의 최종 목표인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완벽한 나’를 쫓는 과정에서 정서 불안과 강박 증세에 시달렸다. 급기야 우울증까지 겪게 되자 이대로 좌절하지 않고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선 지금 당장 스스로가 바뀌어야 한다는 사실을 절실하게 느꼈다. 이후 장르와 분야를 가리지 않고 책을 독파했고 매일 명상하며 자기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였다. 배운 지혜를 그대로 실천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이뤄낸 결과 행복은 오직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과 ‘생각’에 달려있다는 단순하면서도 가장 중요한 인생의 비밀을 발견했다. 행복은 타고난 재능, 능력, 주위 환경 그리고 남들의 시선에 좌우되는 것이 아니었다! 그리고 자신이 다른 사람들의 ‘생각’에서 변화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듯 어쩌면 자신의 이야기 또한 사람들 인생에 또 하나의 ‘처방전’이 될 수 있음을 깨닫고 SNS에 응원의 글을 하나씩 써내려가기 시작했다. 그중에 사람들이 가장 뜨겁게 열광한 글들을 모아낸 책이 바로《내 최고의 하루는 오늘부터 시작된다》다.

“왜 100만 독자는 ‘인생을 바꾼 책’으로
《연금술사》와 함께 이 책을 꼽았을까?”

모두가 인생의 긴 터널을 지나고 있는 시기에 《내 최고의 하루는 오늘부터 시작된다》는 《연금술사》와 함께 ‘인생을 바꾼 책’으로 함께 꼽힌다. 수많은 자기계발서 사이에서 전세계의 100만 독자가 이 책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일상 순간순간마다 스스로를 돌아보고 읽는 즉시 실천해볼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과 지혜를 공감 가득한 문장들로 전달하기 때문이다. 무조건 긍정적으로 인생을 살라는 흔하고 뻔한 말이 아니라 세상과 자신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꾸고 내면의 에너지를 갉아먹는 자기비판을 멈추게 만들어 오늘 내 인생에서 행복을 찾도록 돕는다. 이 책은 성공, 태도, 자아, 감정, 관계까지 총 5가지 장으로 나누어 삶에서 변화를 꿈꾸는 이들에게 필요한 지혜를 주제별로 알려준다.
제1장 ‘성공의 마법은 ‘지금 이 순간’에 시작된다’는 성공의 턱걸이에서 항상 가로막히는 당신이 가진 잘 사는 삶에 대한 오해와 착각을 비워내기 위한 장으로 진정으로 성공한 삶에 대해 짧은 글과 명언을 통해 스스로 깨달을 수 있다. 그리고 이어서 제2장 ‘내 인생을 긍정할 때 달라지는 것들’에서는 인생의 변화를 준비하기 위해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삶의 태도를 새롭게 채울 수 있다. 특히 ‘나의 오늘’을 어떤 방식으로 바라보아야 하는지 알려주어 하루하루 매순간 사소한 행복을 발견하도록 돕는다.
제3장과 제4장에서는 지금껏 당신도 몰랐던 자기 자신에 대해 보다 깊이 알게 된다. ‘살면서 나에게 반드시 물어야 할 15가지’를 통해 스스로 무엇을 원하고 어떻게 살기를 원하는지, 그리고 ‘감정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에서 나의 모든 감정을 받아들인 후 자기 중심을 가지고 삶을 이끄는 법까지 배울 수 있다.
제1장에서 제4장까지의 목표는 당신이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고 긍정하도록 이끄는 것이었다면 마지막 제5장은 타인과 잘 지내기 위한 관계의 자세를 알려준다. ‘나를 중심에 둘 때 사람도, 사랑도 바뀐다’라는 제목처럼 모든 관계는 나로부터 시작되고 내가 만드는 것이다. 결국 일도, 성공도, 관계도 모두 ‘나’의 변화에 달려있다는 것이다.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는 수천 개의 작은 혁명이 필요하다!”
책 속 문장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꿈꾸던 나’로 바뀌는 놀라운 경험!

이 책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제2장 ‘일상에 행복을 채우는 사소한 순간들’처럼 자신의 삶에서 놓치고 있었던 사소한 행복의 순간을 한 줄, 한 줄 짤막한 문장으로 알려주는 아주 가볍게 읽기 좋은 글과 제1장의 ‘남의 성공 말고 내 마음에 눈을 돌려라’처럼 플라톤, 키에르케고르, 오스카 와일드, 디팩 초프라, 불교 사상 등 고전의 명언과 철학적 지식을 통해 깊은 깨달음을 주는 글이 짧은 호흡으로 나뉘어져 있다는 것이다. 특히 단편적인 문장들에 숫자를 붙여 자신에게 꼭 필요한 부분만을 찾아 읽고 한 문장씩 필사하며 느낀 점을 마음에 새기고 되뇌이기 좋다.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는 수천 개의 작은 혁명이 필요하다’라는 저자의 말처럼 하루에 아주 조금씩이라도 이 책을 따라 삶의 작은 부분부터 하나씩 변화를 만들어 보자. 자신의 인생을 긍정할 때 스스로 얼마나 더 성장할 수 있을지, 또 ‘지금’이라는 선물을 누리는 삶은 얼마나 큰 변화의 힘을 불러올지! 저자가 그랬듯 ‘이 생각들이 나를 바꿨다!’를 외치며 이 책을 집어 올린 순간을 당신의 전환점으로 여기게 될 것이다.
본문중에서
당신은 중요한 일에는 언제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것이다. 완벽하게 준비하고 행동에 옮긴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는 것과 행동하는 것의 간격을 더 넓히는 행위다. 불안은 빈둥거리는 시간에 쌓인다. 해야 할 일을 피할 때 두려움과 반항이 기승을 부린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의 대부분은 심각하게 어렵거나 시도하지 못할 정도로 힘들지 않다. 알고 보면 재미있고 보람 있으며 우리의 진짜 모습을 표현하도록 만든다. 바로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 일을 해야 한다. 일단 작은 발걸음을 떼고 나면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언젠가는 행동으로 옮기겠다고 생각만 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보상을 얻게 될 것이다.
제1장_ 성공의 마법은 '지금 이 순간'에 시작된다

1)이번 달 공과금을 냈고 생활비에 여유가 있어 생필품이 아닌 다른 것을 샀다. 돈을 어디에 얼마나 썼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돈을 썼다는 것이 중요하며 당신이 돈 쓰는 것에 크게 연연하거나 어려움을 느끼지는 않았다는 걸 깨닫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돈을 썼다는 것보다 돈을 쓰고 누릴 수 있는 것에 고마움을 느껴보자. 이것이야말로 진정 돈을 가치 있게 여기는 태도다.
2)당신 자신에게 의문을 품는다. 당신의 삶도 의심한다. 자신은 언젠가 불행해질 거라고 느낀다. 이것은 정신적 성장판이 여전히 열려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자기 인식 능력이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이 사실을 깨달은 사람들은 결국 이렇게 생각할 것이다. ‘어쩌면 지금 삶의 방식 말고 다른 방법이 있을지도 몰라.’
3)소파에 앉아 저녁을 주문하고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것이 인생의 즐거움의 전부일지라도 당신에겐 여전히 좋아하는 일을 즐길 시간이 있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제2장_ 내 인생을 긍정할 때 달라지는 것들

우리 중에 ‘무엇을 하며 살아야 할지’ 아는 사람은 없다. 우리에겐 인생의 큰 그림을 한눈에 볼 능력이 없다. 5년 후에 뭘 하면서 살지 모르면서 마치 그것을 예상할 수 있는 척하는 것은 책임감이 있거나 의욕적인 태도가 아니다. 미래를 모르면서 아는 척하는 것은 오히려 자기기만이다. 당신은 어린 시절의 자신에게 아무것도 빚진 게 없다. 한때 어떤 사람이 되고 싶다고 꿈꿨던 일에도 책임이 없다. 하지만 어른이 된 지금의 자신에게는 빚진 게 있다. 당신이 한때 갖고 싶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지금 갖고 있지 못한 이유가 뭘까? 당신이 그토록 되고자 했던 사람이 되지 못한 이유는? 더 이상은 그런 것들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간절하게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제3장_ 살면서 나에게 반드시 물어야 할 15가지

부정적인 감정과 불행한 삶을 혼동하지 않는다. 감정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지금 이 순간을 가지고 가까운 미래에 투영하며 무언가를 예측하려 하지 않는다. 그들은 매 순간이 스쳐 지나가는 일시적 경험일 뿐 아니라 인생 전체를 아우르는 구성요소일 뿐이라고 믿는다. 그래서 감정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별로 좋지 않았던 날조차도 흔쾌히 받아들인다. 그조차 자신의 삶이기 때문이다. 또한 자신이 결국 한계를 지닌 인간이라는 사실도 인정한다. 그 덕분에 그들은 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며 그 안에서 최고의 평화를 누린다.
제4장_ 감정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